2013년 8월 16일 금요일

매트릭스 - 매트릭스의 황당함


매트릭스의 황당함을 밝히기에 앞서서 매트릭스란 영화 자체는 매우 뛰어난 영화임을 밝힙니다.


예방접종 맞었나?  이제 시작해보자.


1. 앤더슨이 네오인 이유?

왜 하필 수 많은 사람들 중에 미국에 거주하며 컴퓨터 회사에 근무하는 앤더슨이 네오였을까?
트리니티가 사랑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불법공유좀 하고 크랙좀 만들고 햇던거 같은데 그런 것들로 인해 네오인 것인가?
뭔가 좀더 대단한 인물..  다이하드4.0 에 나오는 해커정도는 되야 되는거 아닌가?
뭔가 좀 전공에서 커리어가 후달리는 것 같다.

2. 매트릭스 세상을 모니터링

그거 글자가 쭈욱 내려오는걸 쳐다 보고 앉아있다.
그러면서 한다는 말이 '너도 익숙해지면 보일거야.'
장난하냐? 보이긴 뭐가보여  그리고 아무리 매트릭스 세상이라도 아무런 오브젝트없이 어떤 누구의 시점으로
본다는 말인지?
차라리 미 국방부 인공위성을 통해서 본다는 설정이 낫다고 본다.
또, 네오와 흑인의 연습 격투씬에서 격투하는 모습이 옆에 조그마한 모니터를 통해서 나오는데
프레임 수가 너무 딸리게 나오고, 마찬가지로 아무 오브젝트도없는데 그게 나온다는게 영~~
영화 설정이 제대로 안잡힌 상태에서 나온 그 한컷 뿐이다.   그 이후에 실제 화면을 통해 나오는 설정은 없어졌다.

3. 에이전트의 몸 빼앗기

모든 사람들 누구나 에이전트가 순간적으로 몸을 빼앗을 수 있다.
이건 정말 무서운 설정이라 할 수 있다.   누구든지 어떤 인생을 살아왔떤지 자기 의지와는 상관없이
에이전트 맘대로 에이전트로 변해버리니... 매트릭스 통틀어 가장 공포 스러운 대목이 아닌가 싶다.
하지만 이것도 황당한게 머냐면, 매트릭스 처음 시작할때 트리니티가 경찰과 대치하고 있는 상태에서
경찰 몇명 맞아 뒈질때 동안 스미스는 느긋하게 차에서 내린 후경찰에게 '당신 부하들은 다 당할거야.'
라고 말하고 느긋하게 올라가냐?  그러니까 못잡는거 아니냐?

4. 앤더슨 입막기

스미스의 앤더슨 입 막아버리는 스킬은 도대체 뭐지?  그다지 의미있는 장면은 아니었다.

5. 에이전트는 왜 앤더슨을 냅뒀나?

왜 에이전트는 앤더슨을 초기에 데려가 놓고 안죽였나?  걔네는 그냥 막 죽이던데
지 꼬붕 병사들 몇십명 뒤져도 눈 하나 깜짝 안하면서  앤더슨은 왜 살려둔거냐?
혹시나 하는 맘이 들었으면 죽였어야지
즉, 에이전트가 앤더슨을 데려가는 장면은 좀 아니다.  그냥 트리니티 오토바이 타고 째도록 했어야 옳았다.

6. 빨간약 파란약 장면

흑인이 말을 어렵게 해서 뭐가 뭔지 모르겠더라

7. 총을 고르는 장면

가상 현실에서 총이 쭈욱 나열되면서 그중에서 총을 고르는데
그게 가능하면 흑인 구하러 갈때 롱보우 아파치 타고 돌진하는게 빠르겠다.
만약 무게 제한이 있다던지 그렇다면, 좀 좋은 총을 고르겠다.  M4A4같은거
누가 MP5MINI 이런걸 고르냐?

8. 네오 총알 피하는 장면

팔 휘저으면서 네오가 총알 피하는 장면에서
에이전트는 왜 몸체를 안쏘고 있냐?  
바로 앞에서 그짓 한다고 총알 맞는 면적이 없는것도 아니고..
뭔가 다른 포즈로 총알을 피했어야 햇다.

9. EMP 쏘는 장면

EMP ㅤㅆㅘㅅ는데 왜 그 모체는 또 작동이 되는건가?  그건 전자기계 아닌가?

10. 영점도 안잡는다

왜 영점을 안잡는가?  그러고도 다 맞추는가?

11. 저 위의 사진을 보라

견착 불량으로 인해 총구가 기울어진것을 볼 수 있다.

12. 죄없는 군바리와 경찰을 죽이는 네오들

명목상으로 에이전트는 국가의 요원인데.  가엾게도 군복무하고 있는 민간인들을 학살한다.
설득하지도 않고 그냥 막 죽여버린다.  심지어 트리니티는 경찰관들도 죽였다.
경찰관들에게는 가족이 있었을텐데 너무한다.

13. 에이전트는 아마추어?

도대체 뭐 제대로 잡는게 없어서..  능력부족이 아닐까?  결과적으로 본다면 에이전트가 잡은 사람 한명도
없고, 그 꼬맹이하나 총쏘다 죽은거 밖에 없다.

14. 개찰구도 없는 지하철

거기 지하철은 공짜냐?

15. 유선 전화에서만 이동 가능?

왜 그런지 잘모르겟는데 핸드폰으로 착신걸면 되지 않음?

16. 결과적으로 그들이 매트릭스에 접속하는 이유는?

뭐 특별히 계몽운동을 하는것도 아니고...  할일없이 접속해서 쫓기는거 같다.
뭐 네오 찾기전에는 네오 찾느라 그랫다고 쳐도 네오 찾은 후에는 왜 접속하는거?
현실세상에서 열심히 시온을 지킬 생각을 해야지

17. 사전에 고지를 충분히 하지 않았다.

만약 내가 네오였다면 현실세상에 대해 잘 알려주지 않았다고 불평하엿을 것이다.
그래서 사이퍼같이 스미스에게 가서 다시 달아달라고 햇을 수도 있겠다.
이건 그 흑인이 잘못된거 아닌가?  왜 사전 고지를 똑바로 안하고 꼬실라고만 하나?

18. 사이퍼 문제

스미스에게 찾아가서 다시 기계에 꽂아달라고 하는데
그럴라면 지가 먼저 그 곳에 찾아 가서 꽂혀야 되는거잖아.
게다가 중요한건 구멍도 다 제거하지 않았나?

19. 유전은 어떻게 설명?

아무리 매트릭스 세상이라도 자식은 존재하고 부모도 존재하는데
어떻게 닮음?  실제로 낳는게 아니고 기계가 시험관에서 만들어 내는거 아닌가?

댓글 없음:

댓글 쓰기